📚☕ 책과 커피
소개
모임의 기록
이웃 공간
목적
#책과커피 📚☕ 프로그램의 첫 번째 목적은, ‘아침을 함께 시작할만큼의 선의를 가진 사람들과 서로 몰랐던 시야를 트는 것’입니다. 모든 분야가 점점 더 세분화되고 전문화되어가는 지금, 조금만 다른 분야의 경험도 무척 새로운 지식이 될 수 있거든요.
이런 과정을 통해, 계획하거나 예상치 않았던 연결과 대화가 일어났으면 합니다.
<프로그램의 두 번째 목적은, 10여 년 넘게 예술과 이론 서적을 국내외에서 수집하고 책을 보관할 공간을 유지하고 있는 ‘서울리딩룸’이 이젠 자체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최소한의 경제적 기반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호스트
지속가능한 오프라인 공간 운영에 관심이 많아요.
현재 라이프스타일 디벨로퍼
네오밸류
의 Leasing Management Team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차영은
*사진:
박상은
책과 커피를 무척 사랑하고,
‘서울리딩룸’
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예술 공간
‘NHRB’
의 공동 아트 디렉터로 활동하고, 독립적으로 일하는 4명의 이웃이 만든 커뮤니티 오피스인
‘뉴오피스’
에서 일합니다.
필요할 때는 제도의 지원을 받되, 가능하면 자립적으로 지속 가능한 예술 생태계와 활동에 관심이 많습니다.
박재용
시작
따듯한 햇살이 퍼지는 시간, 책에 둘러싸여 따뜻한 커피를 함께 홀짝이는 시간은 어떤 경험이 될까요?
서울리딩룸의 운영자이자 장서광인 박재용은 하루를 무척 일찍 시작하는 편입니다. 그런 박재용이 해 뜰 무렵이나 새벽에 출근을 한 뒤 처음 하는 일은 바로 신선한 원두를 분쇄하여 커피를 내리는 일입니다. 언젠가부턴 커피를 내릴 때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종종 켜기도 합니다.
어느 날, 차영은 님이 이런 제안을 했습니다.
‘이른 시각, 사람들을 초대해서 커피를 함께 마시면 어때요?’
#책과커피 📚☕ 프로그램은 2023년 2월부터 2주에 한번 씩 박재용과 차영은이 함께 호스트하며 시작하고, 더 많은 코-호스트를 모실 계획입니다.
후원
신한은행 110-467-660223 (서울리딩룸)
#책과커피 📚☕️ 세션을 진행할 때마다 함께할 다양한 원두를 구매합니다.
서울리딩룸의 운영비(월세와 공과금)를 충당하는데 사용합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유의미한 수입이 발생한다면, 코-호스트를 모실 때 활용합니다.